CUP광장
홈아이콘- CUP광장
- CUP 광장
- FAQ
FAQ
자주묻는 질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Flash Player 오류 발생으로 인한 조치사항 안내
최근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접속 후, 화면이 정상적으로 로딩 되지않고, 백지화된 상태에서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Adobe사에서 제공하는 Flash player 최신 버전 오류로 인한 문제로 판명되었습니다.
Flash Player는 인터넷 웹에 접속하기 위한, 필수프로그램으로서 대부분의 사용자 PC에 설치되어 있으며,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파일을 첨부하여 보내드리오니, 아래의 안내에 따라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면 2개의 파일이 존재한다.
2) 익스플로러 창 및 모든 실행창을 모두 종료한다.
3) uninstall_flashplayer11_7r700_232_win.exe 를 실행하여 기존 프로그램을 삭제한다.
4) flashplayer_11_7r700_232_winax.exe 를 실행하여 다시 설치한다.
* Flash player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업데이트 확인안함(권장되지 않음)"에 체크한다. -
인터넷익스플로러10(IE10) 버전의 오류해결방법 안내
인터넷익스플로러10 버전 오류는 다음과 같은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발생현상>1. 잘 사용하던 통합정보시스템의 화면이 안보이는 현상
2. 전자결재시스템(gw.cup.ac.kr)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방법>1. 인터넷익스플로러10(IE10)의 메뉴 중 [도움말] 선택
2. [Internet Explorer 정보] 클릭
3. 버전 확인
<조치사항>1. 인터넷익스플로러10(IE10)의 메뉴 중 [도구] 선택
2. [호환성 보기 설정] 클릭 -> cup.ac.kr 입력 -> [추가] 버튼 클릭
3. [호환성 보기] 체크
4. IE10 종료 후 다시 실행
-
통합정보시스템 접속시 접속이 안될 때
익스플로러 창에서 도구-인터넷옵션-쿠키만 삭제 하신 후 새창을 띄워 확인해 보세요.아래의 화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Flash Player 재설치하라고 뜰 경우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
교육비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1. 교육비 납입증명서는 학생회관 2층 종합봉사실 또는 종합봉사실 앞 로비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증명발급기에서 무료로 발급됩니다.2. 전국 시,군,구,읍,면,동사무소에서 시행하는 FAX민원을 신청하거나, 가까운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을 신청하시면 됩니다.3. 학교홈페이지 하단의 인터넷 증명발급 배너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증명서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저는 4학년 취업 준비생인데요. 졸업증명서는 언제부터 발급 받을 수 있는가요.
2006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의 졸업증명서 발급은 졸업식인 2007.2.22부터 발급됩니다.매년 일자가 다르니, 학사 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집이 서울인데 성적증명서 발급 받으려고 합니다.
전국 우체국에서 시행하는 민원우편(4~5일 소요)으로 신청하거나 가까운 동(읍)사무소로 가셔서 FAX민원제도(당일 2~3시간 이내), 학교홈페이지 하단의 인터넷증명발급 사이트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저는 우편으로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으려고 합니다.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요.
전국 우체국의 민원우편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방문하셔서 민원우편 신청 서류 작성 후,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
각종 증명서 발급은 어디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까?
1. 학교로 방문하실 경우에는 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종합봉사실 또는 종합봉사실 앞 로비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증명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2. 전국 시,군,구,읍,면,동사무소에서 시행하는 FAX민원을 신청하거나, 가까운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증명서의 종류로는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교육비 납입증명서, 기타 등이 있습니다.3. 학교홈페이지 하단의 인터넷 증명발급 배너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증명서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현재 휴학중인 학생도 학자금융자를 받을 수 있는지요? 그리고 학자금 융자 신청에 제한이 있는지요
현재 휴학 중인 학생도 당해 학기 복학대상자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준은 직전학기 성적이 70점 이상 이어야 하며, 신용불량자 및 기금 연체자는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
학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학자금 대출은 정부에서 보증을 하고, 매 학기 등록금 범위 내 대출할 수 있으며, 생활비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학자금대출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절차에 따라 신청하고 관련서류를 학교에 제출 후 기금 승인받고 인터넷 대출 실행하면 됩니다. 재학기간은 이자만 납입하고 졸업 후 원금과 이자를 분할(및 일시) 상환합니다.
-
가정형편이 어려운 사람도 장학금 혜택이 있습니까?
우리대학에는 저소득층자녀에게 지급하는 돈 보스코 장학이 있습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수업료의 60%, 차상위 저소득자녀는 30%수업료를 감면해 드립니다. 신청방법은 일반 학비감면 장학과 동일합니다.
-
형제나 자매가 같이 학교를 다닐 경우 장학혜택이 없나요?
가족장학이란 혜택이 있습니다. 가족 중 2명이 재학 중이면 1명에게, 3명이 재학 중이면 2명에게 수업료의 30%을 감면해 줍니다. 제한사항은 대상 학생들이 모두 당해 학기에 등록을 해야 되고요, 기본학점(3.00)을 취득해야 합니다.
-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는 최저성적 및 취득 학점은 얼마인지요?
장학금 수혜 가능 최저성적은 직전학기 평균평점 3.00이상이며 취득 학점은 1,2,3학년은 15학점 이상이며 4학년은 1학기 수혜는 직전학기(3학년2학기) 취득 학점이 15학점 이상이 되어야 하고, 2학기 수혜는 직전학기(4학년1학기) 취득 학점이 12학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단 일부 장학은 성적 제한이 없습니다.
- 책은 몇권, 몇일까지 대출할 수 있나요?
-
사피엔스관의 개관 및 폐관시간을 알고싶어요
자세한 내용은 사피엔스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UP 캠페인 안내
CUP 캠페인 안내
- “CUP 캠페인”이란 환경 파괴의 주범인 1회용품의 사용을 자제함으로써 캠퍼스 정화 운동에 앞장서고, 나아가서는 부산 및 아름다운 금수강산의 환경 보호를 선도하는 부가대인이 되자는 부가대 모든 구성원들의 결의를 다짐하는 운동입니다.
- 또한, "CUP" 또는 “컵”을 부산가톨릭대학교를 상징하는 말로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자는 의미도 담겨있습니다.
- 우리 대학의 영문 표기인 "Catholic University of Pusan"의 첫글자입니다.
- 물이나 음료를 따라 마시는 “컵”의 영어 단어입니다.
- “캠퍼스를 깨끗이 하자”는 의미의 영어 문장인 "Clean Up camPus"의 첫글자입니다.
- 2006년 3월 2일 입학식 종료 후 전 교직원 및 신입생들의 캠페인 선포식과 동시에 캠페인을 시작하고, 향후 재학생들도 동참함으로써 부가대 전 구성원들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전 교직원들은 사무실, 연구실 등에서 1회용품(컵, 접시 등)의 사용을 최대한 자제함으로써 쓰레기의 양을 줄이고, 아울러 쓰레기 분리 수거에 적극 동참해야 합니다.
- 학생들은 배포된 스테인레스 컵을 이용함으로써 1회용 컵의 사용을 자제하고, 이를 통해 쓰레기의 양을 줄이는데 적극 동참해야 합니다.
- 부가대 전 구성원들은 캠퍼스 내 뿐 아니라, 가정과 사회에서도 이와 같은 캠페인의 주도자가 되어야 합니다.
- 재학생들이 사용할 스테인레스 컵은 조속한 시일 내에 추가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써 재학생들도 본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 캠퍼스 내 정수기에 비치된 1회용 컵은 일정한 계도 기간을 거쳐 점진적으로 철거할 예정입니다.
- 캠퍼스 내 “CUP 캠페인”과 관련된 안내문을 부착하여 캠페인을 적극 홍보할 것입니다.
※ 본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모든 부가대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입학홍보처
-
신학대학 도서도 대출 가능하나요?
예, 신학대학 도서도 대출 가능합니다.
다만, 신학대학은 일반인이 출입할 수 없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3층 제1자료실에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를 이용한 서 면 신청만이 가능합니다.
이용방법 : 로그인 상태에서 도서검색 후 [분관대출신청] 을 클릭 → 처리사항은 [My Library] - [예약도서 신청/조회] - [분관대출조회] 에서 확인 가능 → 자료가 대출실에 도착하면 SMS 발송.
소요기간 : 신청일로부터 2~3일
유의사항 : 소속 사피엔스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단행본 자료만 대출할 수 있습니다.
분관대출한 자료는 연장할 수 없습니다.
미수령시 사피엔스관 제재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등의 불이 익을 당하게 되오니 특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관대출 신청한 자료를 1회 이상 대출하지 않으면, 미수 령일 기준 한달간 모든 도서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 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피엔스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희망도서 신청에서 이용가능한 기간까지 알고 싶습니다.
희망도서 신청에서 이용가능한 기간은 국내서의 경우 최소 3주, 국외 서의 경우 1-2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서점의 재고 유무, 출판사의 상황에 따라 입수기간이 차이가 나며, 사피엔스관은 일정기간 (약 일주일) 희망도서를 모아서 일괄 구매하기 때 문에 입수기간이 더 소요된다는 점을 이해바랍니다.
구입절차는 구입신청-복본조회-견적의뢰-구입발주 및 계약-납품-검 수-등록(장서인,횡인찍기,등록번호부여,바코드부착)-정리(자료분류, 도 서기호부여,목록DB입력,라벨출력 및 부착)-대출자료실 열람 이용순으 로 처리됩니다.
도서선정은 대학수준 이상의 자료는 예산 범위 내에서 모두 수집하고 있지만, 복본 자료 및 오락위주의 만화, 지나친 외설물 등은 구입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피엔스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