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6대 핵심역량 기반 이수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이수학년학기 | 교과목명 | 6대 핵심역량 | |||||
|---|---|---|---|---|---|---|---|
| 도덕 | 소통 | 창의 | 융복합 | 공동체 | 국제화 | ||
| 1-1 | 사회복지학개론 | ○ | ● | ○ | |||
| 심리학개론 | ○ | ○ | ● | ||||
| 1-2 | 사회문제론 | ● | ○ | ○ | |||
| 청소년문화 | ○ | ● | ○ | ||||
| 2-1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 | ● | ○ | |||
| 지역사회복지론 | ○ | ● | ○ | ||||
| 장애인복지론 | ○ | ● | ○ | ||||
| 사회복지역사 | ● | ○ | ○ | ||||
| 발달심리 | ● | ○ | ○ | ||||
| 청소년복지론 | ○ | ● | ○ | ||||
| 2-2 | 사회복지실천론 | ○ | ○ | ● | |||
| 사회복지조사론 | ○ | ● | ○ | ||||
| 상담이론 | ○ | ● | ○ | ||||
| 사례관리론 | ○ | ○ | ● | ||||
| 청소년수련활동론 | ● | ○ | ○ | ||||
|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 ○ | ● | ○ | ||||
| 3-1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 | ● | ○ | |||
| 집단상담의기초 | ● | ○ | ○ | ||||
| 사회복지정책론 | ○ | ● | ○ | ||||
| 정신건강사회복지론 | ○ | ● | ○ | ||||
| 노인복지론 | ○ | ● | ○ | ||||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 | ○ | ● | ||||
| 청소년지도방법론 | ○ | ○ | ● | ||||
| 3-2 | 사회복지행정론 | ● | ○ | ○ | |||
| 사회보장론 | ○ | ● | ○ | ||||
| 사회복지현장실습 | ○ | ● | ○ | ||||
| 이상심리의이해 | ○ | ● | ○ | ||||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 | ○ | ● | ||||
| 청소년문제와보호 | ● | ○ | ○ | ||||
| 4-1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 ● | ○ | ○ | |||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 ● | ○ | ○ | ||||
| 심리측정및평가 | ○ | ○ | ● | ||||
| 청소년심리및상담 | ○ | ○ | ● | ||||
| 학습이론 | ○ | ● | ○ | ||||
| 청소년육성제도론 | ○ | ● | ○ | ||||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 | ● | ○ | ||||
| 4-2 | 사회복지와인권 | ● | ○ | ○ | |||
| 여성복지론 | ○ | ● | ○ | ||||
| 범죄심리학 | ○ | ○ | ● | ||||
| 직업심리및상담학 | ○ | ○ | ● | ||||
| 휴먼서비스세미나 | ○ | ○ | ● | ||||
| 복지상담및캡스톤디자인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