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교과과정 이수 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전공세미나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 ||
| 지역사회복지론 | 사회복지조사론 | ||||||||
| 전공세미나Ⅱ자기주도적사회봉사 | |||||||||
| 상담이론 | 집단상담의기초 | ||||||||
| 전공심화 | 전선 | 사회복지학개론 | 사회문제론 | 청소년복지론 | 사례관리론 |
사회복지정책론 |
사회보장론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여성복지론 |
|
노인복지론 |
심리측정및평가 | ||||||||
| 사회복지와인권 | |||||||||
| 사회복지현장실습의이해 | 이상심리의이해 | ||||||||
| 장애인복지론 | |||||||||
|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 |||||||||
| 학습이론 | |||||||||
| 범죄심리학 | |||||||||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사회복지현장실습 | ||||||||
| 심리학개론 | 청소년문화 | ||||||||
| 발달심리 | |||||||||
| 청소년심리및상담 | |||||||||
| 직업심리및상담학 | |||||||||
| 정신건강사회복지론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
| 휴먼서비스세미나 | |||||||||
| 청소년활동론 | |||||||||
| 청소년육성제도론 | |||||||||
| 사회복지역사 | |||||||||
|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문제와보호 | ||||||||
| 복지상담및캡스톤디자인 | |||||||||
| 상담심리현장실습 | |||||||||
2023년 교과과정 이수 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전공세미나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정책론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 ||
| 지역사회복지론 | 사회복지조사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
| 전공세미나Ⅱ자기주도적사회봉사 | |||||||||
| 상담이론 | 집단상담의기초 | ||||||||
| 전공심화 | 전선 | 사회복지학개론 | 사회문제론 | 청소년복지론 | 사례관리론 | 노인복지론 | 사회보장론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여성복지론 |
| 심리측정및평가 | |||||||||
| 사회복지와인권 | |||||||||
| 사회복지현장실습의이해 | 이상심리의이해 | ||||||||
| 장애인복지론 | |||||||||
|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 |||||||||
| 학습이론 | |||||||||
| 범죄심리학 | |||||||||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사회복지현장실습 | ||||||||
| 심리학개론 | 청소년문화 | ||||||||
| 발달심리 | |||||||||
| 청소년심리및상담 | |||||||||
| 직업심리및상담학 | |||||||||
| 정신건강사회복지론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
| 휴먼서비스세미나 | |||||||||
| 청소년활동론 | |||||||||
| 청소년육성제도론 | |||||||||
| 사회복지역사 | |||||||||
|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문제와보호 | ||||||||
| 복지상담및캡스톤디자인 | |||||||||
| 상담심리현장실습 | |||||||||
2021년 교과과정 이수 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사회복지학개론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 ||
| 사회복지조사론 | |||||||||
| 심리학개론 | 지역사회복지론 | 집단상담의기초 | |||||||
| 상담이론 | |||||||||
| 전공심화 | 전선 | 사회문제론 | 사회복지역사 | 사례관리론 | 노인복지론 | 사회복지와인권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 가족복지론 | |
|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 사회적기업경영론 | ||||||||
| 장애인복지론 | 발달심리 | 사회복지정책론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심리측정및평가 | 사회보장론 | ||||
| 직업심리및상담학 | |||||||||
| 청소년문화 | 청소년문제와보호 | 의료사회복지론 | 이상심리의이해 | 청소년심리및상담 | 학교사회복지론 | ||||
| 청소년육성제도론 | |||||||||
|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청소년복지론 | 학습이론 | 현대사회복지세미나 | |||||
| 산학연계 중점교과 | 전선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Ⅰ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Ⅱ | 사회복지현장실습이해 | 사회복지실습세미나 | 사회복지상담현장실습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 | ||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 | 사회복지현장실습 | ||||||||
|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 전선 | 사회복지상담캡스톤디자인 | |||||||
| 지역사회 연계교과 | 전선 | 청소년수련활동론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
2020학년도 교과과정 이수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사회복지학개론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 ||
| 사회복지조사론 | |||||||||
| 심리학개론 | 지역사회복지론 | 집단상담의기초 | |||||||
| 상담이론 | |||||||||
| 전공심화 | 전선 | 사회문제론 | 사회복지역사 | 사례관리론 | 노인복지론 | 사회복지와인권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 가족복지론 | |
|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 사회적기업경영론 | ||||||||
| 장애인복지론 | 발달심리 | 사회복지정책론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심리측정및평가 | 사회보장론 | ||||
| 직업심리및상담학 | |||||||||
| 청소년문화 | 청소년문제와보호 | 의료사회복지론 | 이상심리의이해 | 청소년심리및상담 | 학교사회복지론 | ||||
| 청소년 육성제도론 | |||||||||
|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청소년복지론 | 학습이론 | 현대사회복지세미나 | |||||
| 산학연계 중점교과 | 전선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Ⅰ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Ⅱ | 사회복지현장실습이해 | 사회복지실습세미나 | 사회복지상담현장실습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 | ||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 | 사회복지현장실습 | ||||||||
|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 전선 | 사회복지상담캡스톤디자인 | |||||||
| 지역사회 연계교과 | 전선 | 청소년수련활동론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
2019학년도 교과과정 이수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사회복지개론 | 사회문제론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 |
| 사회복지조사론 | 사회복지정책론 | ||||||||
| 심리학개론 | 지역사회복지론 | ||||||||
| 상담이론 | 집단상담의기초 | ||||||||
| 전공심화 | 전선 | 사회복지역사 | 사례관리론 | 노인복지론 | 사회복지와인권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 가족복지론 | ||
|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 사회적기업경영론 | ||||||||
| 장애인복지론 | 청소년복지론 | 의료사회복지론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심리측정및평가 | 사회보장론 | ||||
| 직업심리및상담학 | |||||||||
| 발달심리 |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이상심리의이해 | 청소년문제와보호 | 학교사회복지론 | ||||
| 청소년심리및상담 | |||||||||
| 청소년문화 | 청소년육성제도론 | 현대사회복지세미나 | |||||||
| 학습이론 | |||||||||
| 산학연계 중점교과 | 전선 | 사회복지현장실습이해 | 사회복지현장실습 | 사회복지상담현장실습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 | ||||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 | 사회복지실습세미나 | ||||||||
|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 전선 | 사회복지상담캡스톤디자인 | |||||||
| 지역사회 연계교과 | 전선 | 청소년수련활동론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
2018학년도 교과과정 이수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사회복지개론 | 사회문제론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 |
| 사회복지조사론 | 사회복지정책론 | ||||||||
| 심리학개론 | 지역사회복지론 | ||||||||
| 상담이론 | 집단상담의기초 | ||||||||
| 전공심화 | 전선 | 다문화복지론 | 사례관리론 | 노인복지론 | 사회보장론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 가족복지론 | ||
| 사회복지역사 | 사회적기업경영론 | ||||||||
| 장애인복지론 | 청소년복지론 | 의료사회복지론 | 사회복지와인권 | 심리측정및평가 | 학교복지론 | ||||
| 직업심리및상담학 | |||||||||
| 발달심리 |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가족상담및치료 | 청소년문제와보호 | 현대사회복지세미나 | ||||
| 청소년심리및상담 | |||||||||
| 청소년문화 | 이상심리의이해 | 청소년육성제도론 | |||||||
| 학습이론 | |||||||||
| 산학연계 중점교과 | 전선 | 사회복지현장실습이해 | 사회복지현장실습 | 사회복지상담현장실습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 | ||||
| 사회복지실습세미나 | |||||||||
|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 전선 | 사회복지상담캡스톤디자인 | |||||||
| 지역사회 연계교과 | 전선 | 청소년수련활동론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