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P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

포토포커스

프린트하기

부산가톨릭대학교의 사진자료실 게시판 입니다.

공지사항 상세보기
부산가톨릭대학교 병원경영학과 ''''2022학년도 오감으로 느끼는 현장 특강''''
등록일 :
2022-11-18
조회수 :
70

부산가톨릭대학교 병원경영학과는 다양한 보건의료현장에서 근무하는 실무자와 재학생들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와 보건의료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다각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병원경영학과는 지난 1110일 교내 로사리오관(J305)에서 재학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오감으로 느끼는 현장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정보운영실 최동진 실장의 건강보험 ICT 구축과 보건의료데이터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주요 특강 내용에는 학생들의 심평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심평원 소개 및 ICT 40년 여정, 보건의료 빅데이터 개방 및 활용과 관련한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 보건의료 위기에서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AI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 등이 포함되었다. 이외에도 다가올 미래사회를 맞이하기 위해 학생들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도 제공되었다.

 

보건의료현장 경험이 없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상세한 최동진 실장의 강의에 학생들은 큰 호응을 보냈다. 최동진 실장의 강의에 학생들은 심평원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보건의료데이터 분석 역량, 교육 기회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진로를 탐색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학생들의 반응이었다. 막연하게 학과 공부를 통해 접했던 건강보험, 보험청구, 보건의료빅데이터, 4차산업혁명 등의 키워드를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능동적으로 진로를 설정하고자 하는 다짐이 있었다.

 

김지온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병원경영학과 재학생들의 진로 다각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향후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민간보험회사, IT 기업 등 더욱 다양한 보건의료현장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가톨릭대학교 병원경영학과는 1981년 동남권 최초 병원경영학과 개설 이후 우수한 보건의료경영전문인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질병관리청, 한국보건의료정보원, 국립암센터, 보험회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이전 페이지 1 2 3 4 5 6 7 8 9 ... [28]이전 페이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