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P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

일반공지

프린트하기

부산가톨릭대학교의 공지사항 게시판 입니다.

공지사항 상세보기
2020학년도 1학기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안내
등록일 :
2021-04-02
조회수 :
362

2020학년도 1학기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안내

 

1. 사업 목적

 -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대학의 창업 문화 확산 및 학생 창업을 활성화

 - 재학생들에게 창업 마인드와 기업가 정신 고취

 -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창업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

 - 창업동아리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예비창업자를 양성

 

2. 선발 동아리 수: 14

 

3. 모집분야

 - 전공연계 창업동아리: 소속 전공과 관련된 창업 활동 수행

 - 기술개발 창업동아리: 기술개발 및 발명 관련 창업 활동 수행

 - 서비스 창업동아리: 업종의 특성에 맞는 창업 활동 수행

 

4. 신청자격

 - 3명 이상의 본교 재학생(졸업생 및 휴학생 불가)과 지도교수로 동아리 구성

 - 기존 등록된 동아리 및 신규 동아리 모두 참여 가능

 

5. 사업기간: 20214~ 20218(5개월)

 

6. 사업 지원비

 . 1개 동아리당 50만원 / 계획서 심사 후 지급

 . 동아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사하여 우수동아리 선발하여 시상금 지급

 - 최우수 1개 동아리 1,000,000

 - 우수 2개 동아리 각 800,000

 - 장려 2개 동아리 각 600,000

 

7. 사업 선정 동아리 지원내용

 - 창업동아리 아이템 개발비 및 활동비 지원

 - 특허교육, 재무회계, 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전문교육 지원

 - 창업 전문가 1:1 멘토링 기회 부여

 - 교외 창업 관련 공모전,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의 창업관련 행사참가 지원

 - 창업 프로그램(창업캠프, 멘토링, 특강) 참가시 우선 선발

 - 정부 및 지자체 지원사업 참여시 우선 추천

 

8. 진행절차

모집공고

신청서접수

서류심사

발표평가

(필요시)

선정발표

사업비 지급

창업 활동

결과보고, 정산

평가

평가 반영

 

9. 사업참가 신청기간: ~ 49()까지

 

10.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활동계획서, 개인정보동의서, 회원명단, 지원금 집행계획서 등

 

11. 서류 제출처 및 문의사항: 산학협력관 1층 창업교육센터 T.510-0766

 

12. 동아리 지원사업 지원금 집행 기준

 . 지원금 집행 기준

 - 지원금은 대학혁신지원사업 행정운영 지침에 준하여 집행하여야 함

 - 지원금을 사업 목적에 위반하여 집행하는 경우 환수 조치함

 - 지원금 집행은 다음의 기준을 준수하여야 함

항목

세부항목

사용비율

개발비

창업아이템 제작 재료비, 외주용역비, 홍보물 제작비 등

제한 없음

기술정보활동비

창업교육 참가비, 시장조사비, 문헌구입비, 스타트업 방문비, 식비, 다과비 등

지원금의 90% 이내

소모품비

사무용품비 등

지원금의 30% 이내

 - 세부항목의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음

항목

세부항목

구비서류

개발비

창업아이템 제작 재료비,외주용역비 홍보물 제작비 등

- 견적서 1, 비교견적서 1, 거래명세서(또는 납품 서) 1, 세금계산서(또는 매출전표) 1

- 세금계산서는 학교 사업자번호(621-82-01461)로 발급

기술정보활동비

창업교육 참가비

- 교육 결과 보고서, 교육비 납입 영수증, 교통비 영수 증, 식비 영수증

시장조사비

- 방문 결과 보고서, 교통비 영수증, 식비 영수증

문헌구입비

- 품목이 명시된 영수증 (문제집이 아닌 일반도서는 추후 도서관에 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스타트업 방문비

- 방문 결과 보고서, 교통비 영수증, 식비 영수증

식비

- 활동보고서, 품목이 명시된 영수증 (10,000/1,1)

다과비

- 활동보고서, 품목이 명시된 영수증 (5,000/1,1)

소모품비

사무용품비 등

- 품목이 명시된 영수증

 시장조사비, 스타트업 방문비: 단순 업체 방문용 선물비 구입 등의 집행은 불가

 회의비는 집행이 불가

 . 지원금 집행: 2021820()까지

 . 결과보고: 결과보고서 및 부속서류는 정해진 기간까지 제출하여야 함

 

13. 사업 일정

일자

주요내용

비고

2021.04.01.()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공고

학교 홈페이지, 회보

~ 4.09.()

신청서 접수

-

~ 4.13.()

사업계획서 심사

서면심사

~ 4.14.()

심사 결과 통보

-

~ 4.16.()

사업 선정 동아리 오리엔테이션

-

~ 4.19.()

사업비 지급

-

2021.04. ~ 2021.08.

창업동아리 활동

-

~ 8.20.()

지원금 집행 마감

-

~ 8.20.()

동아리 활동 결과보고서 제출

-

~ 8.25.()

동아리 활동 결과보고서 심사

서면심사

~ 8.26.()

심사 결과 통보

-

~ 8.30.()

시상금 지급

-

 

페이스북 트위터
파일첨부 신청시 제출 서류양식(계속 동아리)_1.zip신청시 제출 서류양식(계속 동아리)_1.zip
신청시 제출 서류양식(신규 동아리)_1.zip신청시 제출 서류양식(신규 동아리)_1.zip
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첨부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공지 대학생을 위한 전입신고 바로 알기 안내 학생복지처 7633 2020-04-28
1264 정보서비스(인터넷, 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전자결재, 웹메일 등) 일시 중지 안내 관리자 23 2021-05-07
1263 학칙 일부 개정 공포(2021. 5. 6. 시행) 파일크기 : 65KB 교무처 11 2021-05-06
1262 학칙 일부 개정안 공고 안내 파일크기 : 32KB 교무처 55 2021-04-27
1261 [인문학연구소] 27기 부산시민을 위한 인문고전 대학 강좌 인성교양학부 186 2021-04-13
1260 부산가톨릭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행정직원 채용 공고 파일크기 : 25KB 학생상담센터 300 2021-04-12
1259 부산가톨릭대학교 전산직 직원 공개채용 공고 파일크기 : 17KB 사무처 408 2021-04-12
1258 [평생교육원] 2021학년도 여름학기 및 2학기 프로그램 강사 모집 파일크기 : 0KB 평생교육원 141 2021-04-09
1257 2020학년도 1학기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안내 파일크기 : 54KB 창업교육센터 362 2021-04-02
1256 원격수업 시 장애학생 유의사항 안내 학생복지처 335 2021-03-24
1255 호스피스완화케어센터 사회복지사 채용 파일크기 : 16KB 산학협력단 606 2021-03-19
이전 페이지 1 2 3 4 5 6 7 8 9 ... [127]이전 페이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