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P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

유통경영학과

프린트하기

About the Department학과소개

Homepage GO

경영학과소개 이미지

유통경영학과(Global Distribution Management)는 유통, 물류, 서비스 분양에서 국제적 지식과 인성을 갖춘 전문 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경영학, 마케팅, 유통, 물류, 서비스, 정보기술, 외국어 등과 관련된 이론 및 실무적 교육을 통하여 해당 분양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문의 전당입니다.

우리 교육의 방향은 진리, 사랑, 봉사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최선을 통한 최고를 지향하는 글로벌유통비즈니스 교육기관이라는 비전과 함께 유통 및 마케팅 전문가, 물류 및 전자상거래 전문가, 국제유통전문가, 관광 및 서비스 경영 전문가 등의 양성을 목표로 창의적 특성에 부각하고 국가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격적, 지적, 실천적 소양을 갖춘 글로벌 유통 전문인을 배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 및 학과생활의 주요 특징은 실력 있는 교수진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울러 우리의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는 동문회 및 지역사회와 끊임없는 소통을 통하여 본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각종 도소매관련기업(백화점, 대형할인점 등), 인터넷 마케팅분야, 국내의 유수 컨설팅 기관의 정보시스템 분석가, 대기업·중소기업 마케팅부서, 조사업체, 세일즈관련기업, 전자상거래 기업, 항만관련업체, 무역중개업,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업체,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물류관리자등 다양한 곳에 종사할 수 있다.

자격증 및 면허

유통경영 자격증 과정(DBCC:Distribution Business Certificate Course)에 대한 소개

유통경영학과에서는 수업과정 및 보충과정을 통하여 졸업시 까지 최소 1인당 언어영역에서 1개 이상, 기타 영역에서 2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 품질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자격증 반을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요시설 내용
영역 자격증 명 관련 교과과정
언어 영어말하기
OPIC or TOEIC
Speaking
유통무역영어(2학년 1학기)
비즈니스영어(3학년 1학기)
비즈니스영어 자격세미나(4학년 2학기)
OPIC 및 TOEIC Speaking 교과과정과 별도로 한국인 및 원어민 초청 보충학습(주중 상시)
중국어
OPIC or HSK
교과과정과 별도로 원어민 초청 학습(주중)
유통물류영역 유통관리사 유통론(2학년 1학기), 소매기업경영론(2학년 2학기), 프랜차이즈론(3학년 1학기),
유통사례연구(4학년 1학기),자격증세미나 Ⅰ(2학년 1학기:자격증위주 수업)
물류관리사 물류관리론(2학년 2학기), 자격증세미나 Ⅱ(3학년 1학기:자격증위주 수업)
마케팅기획영역 브랜드관리사 마케팅전략(3학년 1학기), 브랜드 관리(3학년 2학기), 교과과정과 별도로 상표법 및 지적재산권 등의 모의고사 보충학습(주중)
사회조사분석사 유통환경조사방법론(3학년 2학기), 필요한 부분 및 모의고사에 대해 수업시간외에 별도로 보충학습(주중)
국제유통영역 국제무역사 무역실무(3학년 1학기), 국제유통(4학년 2학기), 교과과정과 별도로 보충학습(주중)
기타 MOS, 컴활, 전산회계 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