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P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

포토포커스

프린트하기

부산가톨릭대학교의 사진자료실 게시판 입니다.

공지사항 상세보기
기술이전 계약체결
등록일 :
2018-10-01
조회수 :
94
수정_IMG_6117.jpg

지난 921일 산학협력단(단장 장경수)폐기물로부터 합성된 합성 제올라이트기술을 삼두종합기술()(대표 최영수)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환경행정학과 이창한, 박종원 교수가 발명한 폐기물로부터 합성된 합성 제올라이트기술은 실리카 및 알루미나가 포함된 폐기물 또는 석탄화력발전소에서 발생하는 비산재로부터 우수한 성능의 합성 제올라이트를 용융/수열합성법에 의해 간단하고 경제적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기술은 합성 제올라이트를 폐기물로부터 만들어 낼 수 있어 자원의 재활용 측면에서도 유용하다. 향후, 현장에서 이 기술을 이용하여 합성 제올라이트를 제조한다면, 금속/유기화합물질 흡착, 이온교환, 탈황 등의 환경오염물질을 저감하는 다양한 처리공정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삼두종합기술()는 울산 남구에 소재한 기업으로, 19865월 설립된 삼두엔지니어링을 모태로 석유화학분야 플랜트 설계를 주요 업무로 하는 플랜트엔지니어링 전문업체이다. 다년간의 화학분야 설계 기술 경험과 부산가톨릭대으로 부터 이전 받은 기술을 바탕으로 신규 사업인 첨단 화학 및 환경 신소재, 에너지 제조 기업으로 확장해 나아갈 예정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대학으로부터 이전 받은 기술로 미세먼지 및 VOCs 제거 흡착제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체결식에 참석한 장경수 산학협력단장은 기술이전을 시작으로 대학과 기업이 서로 협력하여 보다 많은 분야의 교류를 통하여 상호 보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수정_IMG_6123.jpg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 페이지 1 2 3 4 5 6 7 8 9 ... [134]이전 페이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