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P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

포토포커스

프린트하기

부산가톨릭대학교의 사진자료실 게시판 입니다.

공지사항 상세보기
2017학년도 동계 필리핀해외봉사활동
등록일 :
2018-01-17
조회수 :
535
1qq_1.jpg

2017학년도 동계 필리핀 해외봉사단은 2018.01.09.() ~ 16() 8일간 필리핀 바티아완 종합학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 하였다. 노력봉사, 교육문화봉사활동(한글교육, Kpop교실)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해외봉사단의 노력봉사팀은 현지 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울타리 설치 및 학교 주변 환경정비활동을 진행하였고, 교육문화봉사팀은 현지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한국어 교실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K-POP교실을 운영하였다. 또한 본교 교목처부처장인 김덕헌신부가 영문미사를 진행하여, 필리핀 현지 가톨릭 신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한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현지에서 개인훈련을 하고 있는 롯데 자이언츠 손아섭선수와 경동고등학교 야구부도 함께 하였다. 특히 현지에서 롯데 자이언츠 손아섭선수는 훈련 중 본교 해외봉사단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 하였다. 롯데 자이언츠 손아섭 선수는 노력봉사팀과 함께 안전울타리를 짓기 위해 필요한 콘크리트 벽돌 운반에 동참 하였고 이에 그치지 않고 교육문화봉사팀과 함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노래와 율동을 가르쳐 주며, 정을 나누는 활동을 하였다.

또 함께한 경동고등학교 야구부는 김일희 감독을 필두로 3명의 코칭스텝과 30명의 건장한 미래의 야구선수들이 함께 하였다. 경동고등학교 야구부는 45일간의 전지훈련을 소화하던 중 롯데 자이언츠 손아섭선수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는 뜻깊은 의사를 밝혔으며, 노력봉사팀과 함께 안전울타리를 짓기 위한 콘크리트 벽돌을 운반하며 봉사활동 진행에 박차를 가하며 필리핀 해외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는데 있어 큰 이바지를 하였다.

 

사회봉사센터 정병권부장이 단장인 필리핀해외봉사단은 교육문화팀 지도신부 김덕헌 신부님외 학생단원 12, 노력봉사 지도부 사회봉사센터 김종진주임, 이승주담당 외 학생단원 14명과 롯데 자이언츠 손아섭선수 및 경동고등학교 야구부 30명이 함께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3.jpg

4.jpg

6.jpg

7.jpg

11.jpg

13.jpg
 
16.jpg

마지막앞.jpg

마지막.jpg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 페이지 1 2 3 4 5 6 7 8 9 ... [125]이전 페이지
top